[제주도 맛집] 제주도 조천 맛집 고등어 정식이 맛있는 백리향

제주도 여행 가성비 좋은 맛집을 찾다

바쁘다보니 이번 제주도 여행 때 방문했던 정말 맛있었던 맛집 포스팅이 늦었네요. 제주도 여행은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 제주도 물가 너무 비싸다는 느낌입니다. 섬이라는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지만, 그래도 터무니없이 비싼 식당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특히 갈치구이, 제주도 흑돼지를 판매하는 곳은 너무 비쌉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다른 블로그를 보고 그냥 사람들 많이 가는 그런 곳에 갔다가 음식 맛도 없도 없고, 가격만 비싼 먹고 나오면 기분이 좋지못한 그런 식당만 갔었거든요. 그래서 이번 여행은 그런 메스컴에서 유명한 식당이 아닌, 제주도 로컬 맛집을 찾아다녔습니다. 제주도를 쭉 돌고 마지막 숙소가 제주시 쪽이라 제주시 근처 맛집을 찾아봤습니다. 검색하다보니 고등어 백반이 맛있다는 백리향을 찾았습니다. 전날부터 밥을 제대로 먹지 못해서 백반이라는 메뉴에 꽂혔습니다. 바로 출발합니다.




제주도 조천 백리향 

▲ 백리향은 제주도 조천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시와는 차량으로 이동했을 때 15분 정도 걸리더군요. 제주시와 가까운 편이라 접근성이 좋습니다.



▲ 제주도 백리향 가게 모습입니다. 그냥 제주도 지역에 있는 평범한 식당의 모습입니다. 밖에는 가게가 오래된 느낌이 듭니다. 안에 들어가면 깔끔한 느낌입니다. 뭔가 외관부터 맛집의 느낌이 듭니다.



▲ 백리향에는 백리향 주차장은 따로 안보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5시쯤 도착해서 바로 옆에 있는 농협에 갔습니다. 영업시간이 끝나서 주차를 했는데, 주차를 해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가게 앞도 보시면 주차할 곳이 넉넉하지는 않습니다. 가게 근처에 주차할 곳을 잘 찾아보셔야 됩니다.


제주도 백리향 메뉴 및 가격 정보


▲ 백리향정식은 7천원 입니다. 백리향 정식은 고등어구이와 제육볶음이 같이 나옵니다. 부산에서도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음식의 고등어 백반을 먹기 어렵습니다.






▲ 기다리다보니 음식이 셋팅됩니다.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습니다. 제육볶음과 고등어 구이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오이 냉국도 진짜 맛있습니다. 더운 날 속이 확 뚫리는 그런 느낌입니다. 반찬들의 조화가 너무 멋집니다. 고등어를 먹다보면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구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육볶음은 평범한듯하지만 이 또한 맛있습니다. 반찬 하나 하나 같이 먹어봅니다. 쌈도 주시는데 쌈 채소들도 하나 같이 싱싱합니다. 고등어와 채소와 한쌈, 제육볶음과 한쌈 이렇게 먹다보니 배가 부릅니다. 다 먹고 나오면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이렇게 먹고 계산하는데 가격이 14,000원 입니다. 가성비 최고입니다. 저의 맛집 기준은 음식을 먹고 나왔을 때 기분이 좋은가 아닌가 인거 같습니다. 백리향에서 음식 먹고 나왔을 때 정말 기분이 좋았거든요. 다음에 제주도를 또 방문할 일이 있으면 다시 한 번 들려야겠습니다.




제주도 맛집 백리향 위치 정보 및 가게 정보


백리향은 조천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찍고 가시면 찾기 수월합니다. 백리향에 가기 전에 꼭 알고 가셔야 할 것이 있는데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라 이 시간때는 피해서 가셔야 합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244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오후 9시

 전화 번호

 064-784-9600

 기타

 매주 일요일 휴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