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도 안경] 남포동 다비치 안경 가격 정보

남포동 안경원 다비치 안경 방문

최근 눈이 침침한게 안경이 눈에 맞지 않은거 같아서 안경을 바꿀 때가 됐나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차일피일 미루다가 맘 먹고 남포동에 다비치 안경에 방문합니다. 다른 안경원도 갔는데 렌즈 가격이 너무 싸더군요. 그래서 전국 가격 정찰제를 한다는 다비치 안경 남포점에서 안경을 하려고 갑니다.



▲ 남포동 다비치 안경 내부 입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직원 분들이 반갑게 맞이해주십니다. 왜 방문했는지 물어보고 안경 하러 왔다고 하면 자세히 설명해주십니다. 저는 안경 바꾼지 1년이 넘어서 안경테와 안경 렌즈 둘다 바꾸러 왔다고 하니깐 일단 상담을 하자고 하십니다. 기존에 착용하고 있던 안경을 분석해서 시력을 측정합니다. 그리고 시력 검사와 근시 검사, 난시 검사, 수정체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합니다. 검사하는데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 검사 결과가 조금 안좋게 나왔습니다. 오른 쪽 눈에 난시가 없었는데 3단계 정도 안좋아졌고, 왼쪽 눈은 한단계 안좋아졌다고 합니다. CYL 수치가 난시 수치입니다. 0.25가 한 단계로 보시면 됩니다. SPH가 시력인데 오른 쪽 눈 시력도 한단계 안좋아졌습니다. 난시는 스마트폰, 모니터 등 전자파에 노출되면 안좋아진다고 합니다.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하거나 어두운 곳에서 화면을 보는 건 피해야겠습니다. 


▲ 안경을 하러 갈 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게 안경 압축을 얼마나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보통 압축을 한다고 오해하는데 압축이 아니라 렌즈 굴절률에 따라 두께 및 가격이 달라집니다. 1.56부터 1번 압축, 1.60이 2번 압축, 1.67이 3번 압축, 1.74가 4번 압축으로 보시면 됩니다. 굴절률 1.60 렌즈가 한 쪽당 2만원 양 쪽 다 해서 4만원입니다. 굴절률 1.67은 한 쪽당 3만원으로 양 쪽 해서 4만원입니다. 저는 안경테가 얇아서 4번 압축인 굴절률 1.74 렌즈를 해야된다고 하십니다. 가격은 한 쪽에 4만 5천원 양 쪽에 9만원 입니다. 4번 압축은 처음입니다. 안경 렌즈는 종류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가격이 싼 것도 있고, 한 쪽에 30만원이상 하는 렌즈가 있습니다. 가격에 따라 성능도 다르기 때문에 너무 싼 안경 렌즈는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 안경테는 1만원부터 3만원 5만원 7만원 등 다양한 가격 대로 있습니다. 저는 안경을 5만원에 분류된 안경테를 선택합니다. 3만원이랑 5만원짜리 안경테는 소재나 무게 면에서 차이가 꽤 난다고 합니다. 여자 친구도 같이 가서 안경을 마췄는데 여자친구는 2번 압축을 선택하고 3만원에 분류된 안경테를 고릅니다.



▲ 안경테와 렌즈를 선택하고 안경을 만드는 것을 기다립니다. 15분 정도 기다리면 된다고 하십니다. 기다리면서 여기 저기 봅니다. 안경테는 A/S가 된다고 합니다. 뿔테는 A/S가 불가합니다. 알고 있으면 유용한 정보인거 같습니다.



▲ 안경을 관리하는 팁입니다. 안경 렌즈는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온도가 높은 사우나에는 안경을 쓰고 가면 안됩니다. 그리고 드라이기 같은 열기구도 피해야합니다. 렌즈를 닦을 때는 렌즈 전용수건을 사용해야 안경이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남포동 다비치 안경은 휴게실이 있습니다. 안경을 기다리면서 커피, 차, 쥬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안경테와 안경렌즈 가격입니다. 14만원입니다. 생각했던 가격만큼 나왔습니다. 안경 바꿀 때마다 가격이 은근 부담입니다. 이러 때마다 차라리 라식 수술을 해야되나 생각이 듭니다. 눈 좋은 것이 세상에서 제일 부럽습니다.




다비치 안경 남포점 위치

▲ 다비치 안경 남포점은 아트 박스 맞은 편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