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맛집] 1인 식당 회전식 훠궈 쫜쫜훠궈

서면 훠궈맛집 쫜쫜훠궈

요즘 주변에서 대만 여행을 많이들 갑니다. 대만 여행을 갔다와서 다들 하는 말이 훠궈가 맛있었다라고 하더군요. 여자친구도 올해 초에 대만 여행을 갔었는데, 다른 음식은 입에 안맞아서 못먹었는데 훠궈는 맛있게 먹었다고 해서 훠궈라는 음식이 항상 궁금했습니다. 대만 갈 일은 없을 꺼 같고 서면에 훠궈집이 몇 군데 생겼다고 해서 찾아봅니다. 블로그를 찾아보다가 쫜쫜훠궈라는 음식점이 눈에 들어와서 자세히 찾아봅니다. 다른 훠궈집도 괜찮은거 같은데 여자 친구는 육수와 고기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쫜쫜훠궈를 가자고합니다. 전 아무래도 좋아서 알겠다고 하고 출발합니다.



▲ 쫜쫜훠궈 외관입니다. 위치가 옛날 중앙중학교 뒷 벽 쪽에 있더군요. 제가 다닌 중학교가 없어지고 추억 속에 골목의 모습들이 하나하나 사라지고 새로운 식당들이 들어서는게 참 낯섭니다. 위치는 정말 찾기 쉬습니다. 밖에서 보이는 자리가 답니다. 가게 내부가 넓지는 않습니다.



▲ 쫜쫜훠궈 메뉴 및 가격입니다. 육수부터 선택합니다. 백탕은 사골국물, 멸치육수, 홍탕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저는 홍당과 백탕, 여자친구는 홍탕과 멸치육수를 선택합니다. 홍탕은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고기를 선택합니다. 고기는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양고기 여자친구는 소고기를 주문합니다. 그리고 아래 쪽에 보면 채소와 사리류를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 서면 쫜쫜훠궈는 회전식으로 되어있습니다. 회전초밥집처럼 다양한 사리와 야채들이 돌아가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스티커가 붙어 있는게 있고, 그냥 꼬지만 있는게 있는게 있습니다. 스티커가 붙은건 1,000원이고 꼬지만 있는거는 500원입니다.

 


▲ 육수가 나옵니다. 홍탕과 백탕입니다. 저는 제일 안매운맛으로 골랐습니다. 그래도 약간 맵싹합니다. 육수는 리필이 가능하니 열심히 끓여먹으면 됩니다. 홍탕은 백탕으로만 리필 가능합니다.

 


▲ 소고기와 양고기가 나옵니다. 왼쪽이 양고기고 오른 쪽이 소고기 입니다. 고기 양이 많아보이지 않는데 막상 먹으면 부족하지 않습니다. 고기도 싱싱합니다. 저는 둘다 먹어도 양고기가 무엇이고 소고기가 무엇인지 구분이 안갑니다. 



▲ 쫜쫜훠궈의 또 하나의 재미는 내 입맛에 맞는 소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추천 소스가 있는데 어떤 사리를 먹을 것인가에 따라서 소스를 만드시면 됩니다.



▲ 소스 재료입니다. 칠리소스, 간장, 해물식초, 땅콩가루 등 여러 소스와 재료가 있습니다. 마장에 땅콩가루 넣어먹어도 맛있고, 칠리소스에 다진마늘과 고추기름을 넣어먹어도 맛있더군요. 그리고 소스 만드는 쪽에서 육수도 리필 가능합니다. 육수는 엄청 뜨거우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사장님께서 리필을 종종 해주십니다. 소스까지 만들고 열심히 먹습니다. 사리를 뭘 먹어야 될지 몰라서 처음에는 좀 헤매다가 그냥 먹고 싶은거 먹습니다.




서면 쫜쫜훠궈 후기

음식 맛은 전체적으로 맛있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게 1인 테이블이라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 육수와 고기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저한테는 맞는 식당은 아니였습니다. 회전식으로 먹다보니 재료가 찔끔찔금 들어가서 무언가 맛보는게 어려웠습니다. 뷔페도 아니고 어정쩡했습니다. 앉아서 이야기하면서 먹는걸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안맞을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서면 쫜쫜 훠궈 가성비는 정말 좋습니다. 2명이서 실컷 먹었는데도 25,500원 나왔습니다. 여자친구는 매우 만족했는데 훠궈 생각나면 오고싶다고 하더군요. 저는 물음표입니다. 


서면 쫜쫜훠궈 위치 및 주차 정보




서면 쫜쫜훠궈는 전포동 카페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근처에 서면 노상 공용 주차장이 있는데 자리가 거의 없습니다. 근처에 검색해보면 유료주차장이 있는데 비싼편입니다.  서면에는 가급적 차를 안가지고 나오시는게 편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