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동 맛집] 남포동 맛있는 저녁 동태찌개 맛집 남포 추어탕

맛있는 저녁 남포동 동태찌개 맛집 

얼마 전 남포동에 저녁 먹으러 갔었습니다. 여자친구가 동태찌개가 먹고 싶다고 하더군요. 예전에 남포동에 맛있는 동태찌개 먹었었다면서 가자고 합니다. 저도 나쁘지 않은거 같아서 바로 먹으러 출발합니다. 처음에 에어컨이 안틀어져있어서 갈까 말까 한참 망설입니다. 식당에 사람이 없으면 들어가서 밥 먹기가 무섭습니다. 한 두번 당한게 아니라서요. 그래도 이왕이까지 온거 먹고 가자고 해서 일단 들어갑니다. 가게 안에 들어가면 오래된 느낌이 물씬 납니다.  사장님 부부 내외 분께서 가게를 운영하십니다. 들어가면 녹차 우린 물을 먼저 주십니다.


남포동 동태찌개 맛집 남포 추어탕 메뉴 및 가격


남포동 맛집1


▲ 추어탕과 동태찌개가 주 메뉴인듯 합니다. 추어탕, 동태찌개, 동태조림은 7천원입니다. 고니1인분 추가하는데 2천원입니다. 동태찌개에 고니는 안들어가 있어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따로 주문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고니를 별로 안좋아해서 동태찌개만 2인분 주문합니다. 


남포동 맛집 남포 추어탕


▲ 밑 반찬이 먼저 셋팅됩니다. 조기인가 물고기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평소에 생선을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맛있습니다.


남포 맛집 남포 추어탕 상차림


▲ 전체 상차림은 정갈하게 나옵니다. 반찬 하나 하나가 다 맛있습니다. 고추와 함께 나온 쌈장이 정말 맛있습니다. 시골에 큰집에 가면 맛 볼 수 있는 장 맛입니다. 저 쌈장이랑 밑 반찬으로도 밥 한그릇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나온 밥이 참 맛있습니다. 저는 식당가면 밥을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남포 추어탕의 공기밥 정말 맛있습니다. 밥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거 같습니다.




남포동 맛집 남포 추어탕 동태


▲ 동태찌개가 나옵니다. 처음에 나오면 좀 더 끓여줘야합니다. 여자친구가 좀 기다리라고 합니다.


남포동 맛집 남포 추어탕  동태찌개


▲ 끓기 시작하고 먹습니다. 항상 먹을 땐 먹는데 집중해야되서 먹는 사진을 못찍습니다. 국물을 한 숟가락 떠 먹어봅니다. 음.. 정말 재료 본연의 맛입니다. 인공 조미료 맛은 1도 안납니다. 좋아하는 맛입니다. 동태 자체도 신선하고 안에 들어있는 재료들도 맛이 좋습니다. 동태 살코기도 엄청 넉넉하게 들어있습니다. 여자친구와 맛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약간 어른들의 입맛에 딱 맞습니다. 어른들도 다들 입맛이 다르겠지만, 비유하자면 그런거 같습니다. 여자친구가 여름이라 무가 아직 맛이 안들어서 맛이 저번에 왔을 때랑 다르다고 합니다. 단 맛이 조금 더 첨가되면 정말 맛있을 거 같습니다. 다행히 여자친구와 입맛이 비슷한 편이라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에 동태찌개나 맛있는 밥이 생각나면 다시 오자고 합니다. 다음에 올 때는 찬바람이 불 때, 무가 맛이 들었을 때 다시 오자고 합니다. 남포동 맛집의 목록에 하나 추가합니다. 




남포동 맛집 남포 추어탕 위치


▲ 남포 추어탕은 다비치 안경 뒷 쪽에 있는 골목에 들어가시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