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신동 맛집] 건강한 샤브샤브 맛집 채선당

건강한 점심 부산 대신동 맛집 채선당

여자친구가 몸이 안좋다고 합니다. 병원에 가니 임파선이 부었다고 하는데, 주말 내내 컨디션이 안좋습니다. 입맛이 없다고 해서 밥 제대로 못먹고 있다가, 갑자기 맑은 국물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건강한 한끼를 생각해보니 야채와 고기가 균형있게 나오는 샤브샤브가 적합합니다. 여자친구가 갑자기 샤브샤브가 먹고 싶다고 합니다. 근처 샤브샤브 집은 채선당이 있어서 바로 출발합니다.



▲ 채선당 외관입니다. 앞 쪽에 주차장이 있고 가게 안은 넓은 편입니다. 평일 점심 특선 시간에 가면 북적 북적 합니다. 주말 점심 시간이 지난 시간인데도 손님이 꽤 많습니다.




부산 대신동 맛집 채선당 메뉴 및 가격


▲ 부산 대신동 맛집 메뉴 및 가격입니다. 점심 특선 메뉴도 있는데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입니다.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점심 특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저희는 일요일이라 점심 특선 안되고 그냥 소고기 샤브 2인분을 주문합니다. 전 메뉴 포장판매도 한다고 합니다.



▲ 테이블 한 쪽에 보면 월남쌈샤브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다리는동안 한번 읽어보고 있으면 금방 상이 차려집니다.



▲ 육수가 먼저 나옵니다.



▲ 육수 다음으로 야채와 소고기, 샐러드, 오이지와 백김치가 차려집니다. 그리고 소고기를 먹고 나서 이어서 먹을 칼국수와 만두, 죽 재료와 계란도 한번에 다 나옵니다.



▲ 예전에 점심특선으로 같은 메뉴를 먹었었는데 아무래도 그냥 주문하는게 점심특선보다 고기 양이 더 많은 거 같습니다. 채소도 아무래도 더 양이 많은거 같습니다. 기분 탓이려니 합니다.



▲ 기본 찬으로 나온 백김치가 참 맛있습니다. 몇 개 먹고 찍어서 모양새가 조금 안예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소고기랑 먹다보면 느끼할수도 있는데 백김치가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 처음에는 국물이 잘 나오는 대파, 배추, 버섯부터 넣습니다. 끓기 전에 넣으셔도 됩니다. 배추와 버섯은 먹기 좋게 잘라서 넣습니다.



▲ 다른 푸른 채소들도 함께 넣어줍니다. 유부도 국물 맛을 내는데 좋으니 빨리 넣어주시면 됩니다.



▲ 본격적으로 소고기 넣어서 먹습니다. 떡이랑 어묵, 구운 두부도 함께 넣어줍니다. 소고기는 금방 익으니깐 잘 보고 있다가 빨리빨리 먹어줍니다. 소고기를 어느정도 넣어서 먹다보면 육수에 소고기 맛이 같이 납니다. 국물을 떠 먹어보니 맛있습니다. 각 종 야채와 고기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 먹다보면 소스가 부족합니다. 소스가 부족하면 직원 분께 요청하시면 바로 가져다 주십니다. 직원분들이 참 친절하십니다.



▲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칼국수와 만두를 넣어먹습니다. 채선당 칼국수가 참 맛있습니다. 만두는 그냥 시중에 먹는 맛인데 굳이 없어도 될 꺼 같습니다.



▲ 칼국수와 만두를 다 먹고 나면 이제 죽을 만들 차례입니다. 사진에 있는 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적당한 시점에 계란을 넣어줍니다. 이 날 죽 재료에 참기름이 안들어간거 같아서 아쉬웠네요.



▲ 죽은 오래 끓일수록 맛있습니다. 꽤 오래 끓였는데 음.. 참기름이 빠져서 그런지 저번에 왔을 때보다 맛이 덜합니다.



▲ 죽은 조금 남기고 나머진 깨끗하게 비웁니다. 죽 말고는 다 맛있었는데 사실 배가 너무 불러서 못먹었습니다. 2명이 가서 먹기에는 양이 많은 편입니다. 




부산 대신동 맛집 채선당 주차 및 위치 정보


▲ 부산 대신동 맛집 채선당 주차장입니다. 약 2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 부산 대신동 맛집 채선당은 서대신동 부경고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