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설정작업 진행 중

 ■ 구글 애드센스 2번쨰 블로그


 티스토리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도전했습니다. 첫 번쨰 블로그는 스킨을 변경하는 바람에 방문자 수가 급감하는 바람에 애드센스에 도전하기도 전에 문을 닫아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2번쨰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반응형 스킨을 구매하고, 포스팅할 자료를 미리 준비해서 꾸준히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개수가 30개 되었을 때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거절당했습니다. 제가 여러 블로그를 찾아본 결과 글자수는 1,000자 이상 , 포스팅 수는 20개 정도면 승인 받을만 하다고 했습니다. 제가 쓴 포스팅은 평균 글자수가 1,500자 정도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바심이 나서 글을 하나 더 쓰고 신청하고, 또 신청했습니다.




 ■ 무한루프의 시작


ad1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정 작업 진행 중이라는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중간에 사이트 검토 중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그 이후 설정 작업 진행 중이라는 메세지를 받았죠. 소요 시간은 최대 1일이지만 경우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라고 해서 마냥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6개월이 지나도 도무지 다음 단계로 넘어갈 생각이 없어보였습니다. 그래서 그 동안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찾았지만, 어떠한 창구도 없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와 연결될 수 있는 창구가 있다면 꼭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결국 블로그를 패쇄했습니다.




ad2


그렇게 몇개월동안 공들인 블로그를 패쇄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깨달은 것은 절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자주 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승인 과정에 확실한 기준을 알 수가 없는 상황에서 조급함을 가지면 안됩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모으고 거기서 쓸만하다고 느끼는 기준들에 가깝게 나의 블로그를 조금씩 마춰 나가야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요즘 보고 있는 것은 구글 크롤링에 대한 부분입니다. 승인 거절 메일을 분석하면, 크롤러가 블로그의 주제가 무엇인지 확실히 분별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크롤러가 무엇인지, 어떠한 기준으로 크롤링이 되는지를 확실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글자 수, 포스팅 수 이러한 부분들은 구글 검색 봇이 크롤링을 잘할 수 있게 하는 기준인 것 같습니다. 이 부분도 저의 추측에 불과 해서 조금 더 공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부분은 어떤 분들은 쉽게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정확히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기준이 무엇이다. 라고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글 측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한 번 공부를 해볼 생각입니다. 힘든 애드 고시 다 같이 정보를 공유해서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