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동 맛집] 푸짐한 해물찜 행운식당

남포동 맛집 행운식당

추운 날씨때문인지 얼큰한 음식이 끌리는 날이 많습니다. 뭐 먹을까 하다가 같이 있는 동생이 아구찜이 먹고 싶다고해서 시켜먹을까 하다가 남포동 국제시장 쪽에 맛집이 있어서 같이 가기로 합니다. 저는 몇 번 갔었는데 동생은 처음이라 맛보러 가기로 합니다. 국제시장 맨 윗 블록 양념갈비 파는 골목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행운식당으로 출발합니다.



▲ 국제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남포동 맛집 행운식당입니다. 지나가다가 보면 눈에 잘 안보입니다. 잘 찾아서 봐야 보이는데 얼핏 보면 그냥 옛날 식당 같은 느낌입니다. 가게 안에 들어가도 오래된 식당 느낌인데 가격대비 정말 훌륭한 맛집입니다.




남포동 맛집 행운식당 메뉴 및 가격


▲ 국제시장에 위치한 남포동 맛집 행운식당 메뉴 및 가격입니다. 특이한게 2인용 메뉴가 있습니다. 주로 2명이서가면 2인용 아구찜으로 주문해서 먹었는데 아구찜도 정말 맛있습니다. 2인 메뉴의 아구찜은 그 날마다 아구의 양이 약간 달라서 복불복입니다. 이날은 3명이서가서 해물찜 中을 주문했습니다.



▲ 이날 주문을 하는데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이 꽉 찼습니다. 주문하고 얼마 안있으면 아주머니께서 반찬을 차려주십니다. 밑 반찬만으로도 밥 한그릇 먹을 수 있을꺼 같습니다.



▲ 고등어 조림은 조금 늦게 나오는데 고등어 조림이 예술입니다. 이날 해물찜이라서 그런지 거의 20분정도 기다린거 같은데 밑 반찬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먹으면서 기다리니깐 금방 시간이 가더군요.





▲ 국제시장 맛집 행운식당의 해물찜이 나왔습니다. 처음에 해물찜이 너무 커서 3명다 우와 이러고 있었습니다. 사진에 그 느낌을 다 담지 못한거 같아서 약간 아쉽습니다.




▲ 풀샷인데 다른 그릇들이랑 비교하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홍합이랑 조개들이 푸짐하게 들어있는데 오징어와 새우는 거의 없고 아구도 적지않게 들어있습니다. 알이 꽉찬 꽃게도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보통 아구찜은 양념이 매워서 땀 뻘뻘 흘리면서 먹는데 해물찜은 해물이 많아서 그런지 양념이 약간 삼삼한 느낌입니다. 조금만 더 자극적이면 좋겠다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먹다보면 안으로 들어갈수록 양념 맛이 진해져서 그런 아쉬움은 덜합니다. 오늘도 맛있는 저녁한끼 해결했습니다.


남포동 맛집 행운식당 위치 및 예약


▲ 남포동 맛집 행운식당은 국제시장 맨 윗 블록에서 남포동 방향으로 이동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 지도나 네이버 지도 같은 지도 어플 이용 추천드립니다. 저녁 8시 이후로가면 빠른 마감을 할수도 있으니 7시정도에는 가시는 추천합니다. 예약도 가능하니 미리 전화를 해보고 예약하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