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펜션] 거제도 구조라해수욕장 근처 펜션 바우펜션

우여곡절 거제도 여행

한달 전 쯤 어릴적 친구들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초중고를 같이 나온 친구들과의 자리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흥이 오르고, 한 친구가 오랜만에 다 같이 여행을 가자고 합니다. 다 같이 갔던 여행이 4년 전이라 꽤 오래전입니다. 한참 같이 많이 다녔었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모두가 여행을 가자고 합니다. 처음 결정한 여행지는 청송이였습니다. 한 친구가 부모님께서 귀농 준비를 하고 계신다고 청송으로 가자고 했는데, 부산에서 청송은 너무 멀고, 가서도 계획이 어떻게 될지 감이 안잡혀서 청송은 취소하고 부산 근처 여행지를 알아 봅니다. 밀양 펜션과 양산 펜션을 알아봤는데 8월 4일, 5일은 극성수기라 자리가 없습니다. 일주일도 안남기고 알아보니 자리가 있을리가 없습니다. 그때 또 한 친구가 거제도가 아버지 고향이라고 합니다. 아버지께 연락을 드려서 펜션을 부탁드립니다. 아버지께서 거제도에 펜션을 알아봐주십니다. 다행히 거제도에 펜션이 있다고 하십니다. 위치도 거제도 구조라 해수욕장 근처에 있다고 합니다.



거제도 펜션 바우펜션

거제도 바우펜션1



▲ 부산에서 출발해서 한시간 반쯤 소요됩니다. 구조라항 바로 앞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구조라 해수욕장과도 5걸어서 5분정도 걸립니다. 빨간색 간판에 바우펜션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찍고 가다가 약간 헷갈렸습니다. 일반 빌라같은 느낌이 들어서 여기가 펜션인가 싶었습니다. 간판을 확인하고 올라갑니다. 주인 아주머니에게 말씀드리고 계약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드리고 계산을 마무리합니다. 그리고 방을 받았는데 101호, 203호를 받았습니다.


거제도 펜션 바우펜션 주차장 정보


▲ 거제도 바우 펜션 주차장은 넓지 않습니다. 펜션 앞에는 최대 5대 대 정도차를 주차할 수 있는데, 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자리가 다찼습니다. 그래서 주인 아주머니가 밑에 도로 가에 주차를 하면 된다고해서 주차를 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합니다. 차를 주차해놓고 구조라해수욕장에 가서 놀고 오니 차에 새똥 같은 것들이 엄청나게 묻어있습니다. 저희는 10명이라 차가 3대가 이동했는데, 다 엉망입니다. 급하게 다른 곳에 주차할 곳을 알아보고 그 곳으로 주차를 합니다. 


거제도 바우펜션 내부



▲ 203호 입니다. 7~8명이 숙박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방 내부도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인 식기도구, 가스 버너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1층의 101호는 싱크대가 안에 있는데, 203호는 베란다에 있습니다. 그리고 가스레인지를 따로 없습니다. 서랍 안에 보시면 헤어 드라이기도 있습니다. 화장실도 생각보다 넓고 깨끗합니다. 2개 방 모두 침대와 방은 따로 없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공간이 끝이고, 101호는 203호보다 많이 작습니다. 그래도 극성수기에 출발 3일 전에 방을 구할 수 있었다는데 만족합니다. 친구 아버지에게 참 고맙습니다. 




거제도 바우펜션 숯불 및 바베큐



▲ 10명에서 고기 약 4kg과 버섯, 소세지, 감자, 양파, 김치 등을 준비해갔습니다. 인원이 많다보니 그릴을 2개할 생각이였는데 주인 아주머니와 소통이 잘 안되서 그릴을 하나로 합니다. 2개로 했어야했는데, 숯불을 하나로하니 속도가 안나서 먹는게 자꾸 끊깁니다. 급하게 버너를 들고 올라와서 김치찌개를 끓입니다. 3층에 자리를 주는데 방음도 잘되고, 밤 되니 바다바람이 시원해서 재밌게 놀았습니다. 그리고 숯불 가격은 4인당 2만원입니다. 


거제도 바우펜션 아쉬운 점과 좋았던 점

숯불을 피울 때 저희는 금액상관없이 2개로 해달라고 했는데, 아주머니께서 하나만 하라고 하십니다. 10명인데 2개는 해야되지 않겠냐고 해도 소통이 안됩니다. 도착했을 때부터 아주머니께서 너무 저희 말을 들을려고 안하십니다. 일방적으로 하실 말만 하고 끝입니다. 1박 2일동안 아주머니에 대한 아쉬운 점이 늘어만 갔습니다. 숯불을 하는 와중에도 오셔서 안해도 될 말들을 하고 가셔서 다들 한마디씩 합니다. 그리고 주차장이 좁고, 항상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주차한 차량들에 새똥 같은 것때문에 엄청 더러워졌습니다. 미리 말을 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요. 방이 큰 편이라 여름 휴가 때 가족 여행으로 와서 펜션을 이용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여름'에 거제도에 가족 휴가를 올 기회가 있다면, 방문할만 합니다. 겨울에는 다른 예쁜 펜션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도 친구들과 모처럼 여행을 가서 재밌게 하루를 보내고 왔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거제도 바우펜션 위치정보


구조라 항 내려가는 길 맞은 편에 있습니다. 구조라 해수욕장과도 가까워 위치는 매우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